한자공부

등글월문부수 한자모음

kyoungs 2016. 2. 1. 10:57
반응형

글월문부수 한자모음

 

 

 

칠복, 똑똑두드릴 복

손으로 무언가를 하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모을

  얽혀있는 것을 두들겨 모았습니다.

 읽어볼까요?

 收入

 改

 고칠

  자신을 두들겨 고친답니다.

 읽어볼까요?

 改惡

 放

 놓을

 쫓을

  사방에 두들겨 쫒아내기도 하고 내려놓기도 합니다.

 읽어볼까요?

 放學

 攻

 칠

  전문가에 의해 치려고 합니다.

 읽어볼까요?

 攻勢

 政

 바르게할

  바르게 치니 바르게 할정

 읽어볼까요?

 政略

 故

 옛

 사건

  예전에 일어난 일이네요.

 읽어볼까요?

 故人

 

 본받을

 交(사귈교)사귀는 것을 치니 본받는다ㅠㅠ

 읽어볼까요?

 效力

 敍

 지을

 余(나여) 글을 쓴다는 것은 나를 치고 두들기는 고통

 창작의 고통 끄 끄

읽어볼까요?

 敍事詩

 敎

 가르칠

 孝(효도효)효로도 가르친다!!**

 敏

 민첩할

  매일 때리면 민접해진다ㅠㅠ

 읽어볼까요?

 明敏

 

 무너질

  貝(조개패) 재물을 두둘기면 무너지죠.

 읽어볼까요?

 敗家亡身

 敢

 용맹스러울

  예전 군인들은 승리의 보고로 귀를 잘라 올렸다고 하네요

  그래서 귀를 치니 용맹하다고 하네요.

 散

 흩어질

  肉(고기육) 고기를 스물조각으로 두들기니 고기가

  흩어졌네요.

 敦

 도타울

 享(누릴향)을 똑똑 하니 도타워지네요.

읽어볼까요?

 敦義門, 敦化門

 敬  공경할

  苟(진실로구) 진실로 치니 공경이네요

 읽어볼까요?

 敬天愛人

 敲  두드릴

  높이 치니 두드릴 고

 읽어볼까요?

 敲氷求火

 救

 구원할

  求(구할구)를 손으로 기도해서 구원할 구

 整

 정돈할

 읽어볼까요?

 整形外科

 數  셀

별이름을 세는 것

 읽어볼까요?

 數字

 

 

 

와~ 오늘양이 많네요~

한자는 좀 무식(?)할 정도로

직설적 뜻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하하

 

매일 때리면 민첩해진다고 하고...

한자 무서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