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790

집구하기 힘든 요즘, 수도권이면서 비교적 저렴하고 공원 많은 안산 살기 어떨까?

의외로 살만한 안산 주택가중 안산 일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쁜데 아무도 이쁘다고 말하지 않아서 긴가아닌가하는 그런 동네가 일동입니다. 잠옷차림으로 앞마당을 산책하는 기분을 충분히 낼 수 있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일동공원은 새벽부터 저녁후까지 동네분들의 가벼운 걷기장소입니다. 양쪽으로 호동초등학교와 성호중학교가 있어 아이들의 놀이터이기도 합니다. 일동공원은 정교하고 잘 길들어진 풍성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안산일동공원 https://youtu.be/6xMUUo-R990 1. 아파트보다는 주택을 선호하시는 분 2. 수도권이면서 자연친화적인 것을 선호하시는 분 3. 공원이 많아 강아지와 살기 좋은 곳입니다. 4.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 (인터넷 업종) 5. 운동 좋아하시는 분 6. 자녀분이 스포츠에 관심..

일상 2022.01.06

#마플샵 오픈 #경스는 작가의 개인적 감성이 담긴 #창작물을 굿즈화

blog.naver.com/purpledeco 경스 : 네이버 블로그 그림을 작업하고 관련 굿즈를 소개합니다. blog.naver.com 경스란 오래동안 그림작업하면서 이름 가운데 글자의 영어로 사인이 굳혀진 kyoung에 s를 붙혀 ~의 또는 복수의 의미도 있습니다. 늘 배우는 입장으로 다양한 그림을 시도하고 있으며 주로 가족그림을 많이 그립니다. 그중 새가 늘 등장하며 언제가는 날아가겠지만 아직은 보호가 필요한 아기새가 등장을 합니다. 네이버블로그에는 사심없는 공간으로 틈틈히 올린 그림이 있고 사적인공간으로 사용했습니다. 담고 싶은 그림위주로 자유롭게 불성실하게 관리되어 왔지만 최근 굿즈작업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www.instagram.com/kyoungsartworld/ 경스아트(kyoungsA..

카테고리 없음 2020.10.12

안산치과추천요. 양심치과의사가 추천한 병원은?

3년전인가 정권이 바뀔때쯤이였어요~ 사회전체가 정의가 무너진 그때쯤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가 너무 아파서 견적을 여러군데 받아보았습니다. 그때 제가 위도 쓰리고 여기 저기 몸이 고단했는데요. 평소에 양치를 열심히 하는 편이라 스켈링이라 받자싶어 안산A치과에 갔습니다. 갑자기 충치가 12개라고 하여 너무 놀라 급하게 견적을 받아보았는데 이백에서 삼백부르더라구요. 제가 좀 직감이 있거든요. 치과의사분이 내 눈을 피하더라구요. 이 치과도 까페에서 추천해서 고르고 골라 나름 인기있는 곳에서 스켈링 받은 거죠. 나이가 있으니까 치과 가면 추가로 하라는 것이 많더라구요. 이는 소중하니까~ 집에 와서 인터넷에서 폭풍검색을 하다가 양심치과 강선생님을 알게 되어 유트브도 열심히 보았습니다. 대략 3년전 전후죠. 까페에서..

일상 2020.09.28

보일러 교체 마직막 요점정리

드디어 보일러에 문제가 생겨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나고 나면 간단한 일이 그 과정은 왜 이렇게 복잡한지요. 때로는 순응하는 자세가 지혜로울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일러는 친환경콘덴싱이구요. 경보기장치의무이구요. 정부지원 20만원 환급됩니다. 인터넷에서 보일러 검색하시면 4마트가 상위검색되는데 여기서 기본 비교 공부했구요. 보일러는 거기서 거기인듯 가성비 따져 대성보일러를 하였습니다. 유트브에 대성보일러의 장점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중요한 것은 한단계 큰 용량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인터넷을 기준으로 대리점을 많이 알아봤는데 가격차이가 큽니다. 지역화폐를 사용하려고 동네 대리점에서 상담해봤는데 가격이 헐~ 경보기장치도 인터넷에서 설치까지 2만원 부르는데 5만원부르더라구요. 환급문제는 준비할 것..

일상 2020.09.28

캐리어 통돌이 세탁기 18KG 생각보다 괜찮은데...

사실 이사를 갈까 말까 고민하는 시점에 세탁기와 보일러가 고장이 났네요. 구조상 보일러 먼저 교체하고 후 세탁기를 구입하기로 했는데 보일러 분배기 교체로 예산초과하여 세탁기 구입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대우통돌이 10KG을 18년 사용했으니까 진짜 오래 사용 했죠.. 지금 하나씩 가전제품들이 끙끙거리고 있습니다. 사실은 이사갈 때 세팅하고 싶어 버티고 버텼는데 말이죠~. ㅎㅎ 가구와 가전은 자기집 공간에 맞아야 하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LG통돌이 블랙라벨T18DT를 사려고 했어요. 디자인이 좀 올드했지만 평이 좋아서 마음을 잡고 있었는데 보일러교체비에서 예상이외의 비용이 발생하여 주저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을 내려 LG나 삼성을 보니 용량이 너무 작고 또 계속하여 검색하다보니 물욕이 상승하여 드럼과..

일상 2020.09.27

코로나시대 학교생활을 앞두고 학부모입장

코로나를 겪으면서 학교라는 집단이 사회적거리두기와는 참으로 거리가 먼 사회집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등교강행에 불안한 요소가 구석구석 .. 어쩌면 학교만 변하지 않고 있었을까? 초등부터 모둠수업으로 익숙한 아이들 때론 준비하는 아이만 하는 것 같아 적응이 안되었지만 미래사회는 그런 팀조직을 원하나? 이정도.. 대가족과 간섭, 경쟁, 자본, 도시문화에 젊음을 보낸 나는 완전 자유를 꿈꾸면서 하고자 하는 일에 몰두하다 보니 한계에 다다를때 이미 코로나에 맞는 사회적거리를 두고 있는 삶을 살고 있었다. 이제 사람이 그리운데 말이다. 그러나 외동인 우리아이는 사람을 좋아해서 외로움과 사회성을 위해 어릴때 부터 많이 어울림을 허용했다. 그래서 학교는 공부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친구들을 만나고 재미있게 보내는 ..

육아관련 2020.05.18

이태원코로나로 개학 연기 고1등록금은 1분기에 이어 2분기 청구

이태원 코로나로 개학이 1주일 뒤로 연기되었습니다. 일단 건강이 중요하니까 지금 상황에서는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상교육에서 제외된 고등학교 1학년생들은 입학금부터 1분기 등록금을 납부했고 이어 2분기등록금 납부안내를 받았습니다. 순간 머리가 좀 복잡해지더라구요. 1분기에 50만원을 내고 아마 2분기에는 감면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했나봅니다. 교과서 받으러 학교에 잠깐 들린 것 이외는 학교시설을 이용한 적이 없죠. 학교에 못가고 있으니까요. 요즘 어린이집 유지원에 비하면 특별한 지원없는 양육 과정에 교복 및 급식비 지원은 단물같았습니다. 지금 고등학교 1학년만 무상교육이 아니죠. 내년부터라고 알고 있습니다. 학교에 가고 있지 않은데 등록금 고지서 날라오니 기분이 묘한 것 사실입니다. 그래서..

육아관련 2020.05.12

보건소에서 대사증후군 검사하고 왔어요

초고령화 사회에 적응으로 저는 보건소와 친해지기로 했습니다. 전에 예약을 하고 오늘은 검사를 하고 왔습니다. 요새는 정부와 시단체와 대기업만 부자인 듯합니다. 서민들 주변에는 곡소리가 많이 납니다. 그래도 화이팅!! 통합건강관리실에 가면 설문지를 한 장 줍니다. 설문지 작성하고 키와 몸무게 측정하고 혈압 측정하고 체성분 검사를 합니다. 염분 측정하는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설문지 검사하면서 운동을 참 안 하는 구나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했습니다. 매일 30분 이상, 적어도 이틀에 한번 50분 이상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하기(걷기, 뛰기, 자전거 타기 등)과 근력운동(아령, 철봉, 팔 굽혀 펴기 등) 골고루 하기 -보건소 지침 내역입니다. 이번 건강검진에 고지혈 검사가 빠졌습니다. 알고 보니 2년에서..

일상 2019.05.13

고령화사회적응기-보건소랑 친해지기 대사증후군 무료검사안내

최근 들어서 제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심적으로 힘들어 일 년 넘게 그림만 그렸습니다. 이제는 씩씩해지려고.. 같이 씩씩해지자고요~대한독립만세ㅋ 대한독립만세ㅋ 우연히 보건소에 갔다가 약간의 어지러움증이 있어 고지혈 검사할까 했는데 보통 65세 이상부터 무료 대상이잖아요~ 고지혈 기본은 5610원 정밀은 19380원임 그런데 문제가 금식이 10시간 이상이라 바로 검사할 수가 없었습니다. 밥 먹고 왔거든요^^ 그래서 다음에 와야지 또는 집 근처에서 할까 했는데 안내문에 30세 이상 대사증후군 무료검사 안내가 있더라고요. 며칠 전에 건강검진을 했는데 고지혈만 빠져있었습니다. 건강검진 결과는 정상으로 나왔지만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좀 높아서 고지혈이 검사에서 빠진 게 계속 신경이 쓰였습니다. 아직은..

일상 2019.05.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