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공부

사람인으로 시작하는 한자 빠르고 정확하게 공부하는 법

kyoungs 2015. 12. 24. 19:20
반응형

 

사람인으로 시작하는 한자 빠르고 정확하게 공부하는 법

 

 

오늘 공부할 한자가 좀 많습니다.

왜 한자를 무조건 한자급수별로

외울려만 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우는 것보단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人 사람인

사람은 혼자살수없으므로 기대어

살아야 한다는 모습을 본뜬 상형문자죠

 

 

 什

    열사람

 세간

   사람이 열명이면 열사람십

  이 글자는 두가지의 뜻이 있음을 주의

 읽어볼까요?

 什長, 什器

 仁

 어질

  사람이 둘모이면 뛰어나겠죠. 어질인

 仇

 원수

  일단 외우십시다.

 仔

 자세할

 일단 외우십시다.

 仕

 벼슬할

 士(선비사) 사람이 벼슬해야 선비가 되겠죠

 付

 부칠

 

 사람이 작은것을 사용할 때는 부칠때나 줄때

 仲

 버금

 

 伯

 큰아버지

 

머리가 하야면 큰아버지

읽어볼까요?

伯父 ,伯母

 伏

 엎드릴

 굴복할

 사람이 개처럼 굴어서 엎드릴 복

 

 伴  짝

 半 (반)

 位  자리  사람이 서 있으니 자리가 주어지네요
 住    사람이 주인이네요

 

 依

 의지할

사람이 옷에 의지하네요

 侮  업신여길

 사람을 매일보면 업신여긴다네요 헐

 促  재촉할  사람의 발이 빠르게 움직이네요
 信  믿을  사람에 말이란 믿는 거죠
 億

 억

 편안할

 사람에게 뜻을 이룬다는 것은 억 헐
 仙  신선  사람이 산에 있으니 신선선
 侈  사치할  사람이 많은 것을 요구하면 그것은 바로 사치죠

 

와 ~많다

 

너무 많네요

사람인과 어울렸들 때

어떻게 해석하는지

가볍게 공부하세요.

외우지말고 읽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