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인테리어/생활미술, DIY

올뉴 수성 칼라스테인 100ml 반제품 스테인 칠하기

kyoungs 2015. 2. 4. 13:26
반응형

 

 

 

 

 

 

 

 올뉴 수성 칼라스테인 100ml  반제품 스테인 칠하기

 

 

 

 

반제품이나 목재에 스테인 사용시

국산 노루에서 나온 올뉴 수성탈라스테인

사용해보세요~

 

보통 스테인의 가격이 저렴하지 않죠..ㅜㅜ

저도 페인트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무는 스테인작업이 좋은 것 같습니다.

 

스테인은 나무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노루 올뉴 수성칼라스테인 100ml는 인터넷상에서

3,500정도 하는 것 같아요~ 저렴하죠

 

현재 칼라는 7가지입니다.

 

 

 

 

 

옐로우와 월넛좋더라구요~

모카도 좋고 ㅎㅎㅎ

 

 

 

 

올뉴 수성칼라스테인 사용법

비오는 날이나 젖은 나무에 사용하는 것은 절대금물이랍니다

개봉하기전에 잘 흔들어서 사용하시구요

앏게 한 번 도장 후 24시간 후 작업하라고 되어있네요

 

 

 

우쫘~개봉전에 잘 흔들지도 않고

앏게 하지도 않고 몇분후 바로 작업하고

날씨도 흐렸던 것 같네요~

ㅎㅎㅎㅎ

 

이론과 실제와 차이는 있는 법

 

 

 

 

월넛 노루 칼라스테인

 

 

 

옐로우 노루 칼라스테인과

화이트 노루칼라스테인

 

종이컵에 사용할 만큼

따라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물을 섞지 말구요~

 

참고로 노루칼라스테인은

묽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할 수도 있는데

스테인붓이나 솜에 적당히 바른 후

골고루 문질러 주시면 끝

 

오히려 묽어서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다용도 덮개에 노루칼라스테인 칠해주었어요

왼쪽 작은것은 월넛노루칼라스테인

 오른쪽 큰 것은 옐로우노루칼라스테인입니다.

색깔 참 이쁘죠~

 

 

 

 

 

반제품 서랍장 차례대로 월넛노루칼라스테인

올리브와 엘로우와 섞은 노루칼라스테인

지금 막 칠한 사진입니다.

 

칠할 때랑 건조한 후 색상이 약간 달라서

2회 도장시에 시간간격을 두라고 했나봐요

 

 

 

 

마르니까 자연스럽게 어우려집니다.

제가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못해서

덧칠도 했는데 괞찮게 나오네요~

 

 

 

 

다용도 박스들

쌀통과 잡곡통으로 딱인 반제품

 

 

 

 

몸통부분은 화이트 노루수성칼라스테인으로

칠해주었어요~ 별로 티가 나진 않지만 원목보다

깊이감있게 약간 진해집니다.

 

 

 

사포질을 먼저하시고 작업하는 분도 있고

후작업으로 마무리하면서 사포질하시는 분도 있어요~

 

전자는 깔끔하게 작업하시는 분이 하는 것 같고

후자는 좀 능숙하면서 빠르게 작업진행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그렇게 하시는 것 같습니다.

 

스테인전용붓 사용하면 좋구요

솜이나 그냥 붓 사용해도 됩니다.

 

 

스테인 처음 하시는 분 가볍게

노루 칼라스테인을 구입해서

도전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